알림마당

BNA 포토뉴스

‘제9회 맘 편한 부산: 임신·출산·육아 관련 의료정보박람회’ 참여 2025.11.20

‘제9회 맘 편한 부산: 임신·출산·육아 관련 의료정보박람회’ 참여

차세대 간호리더 연합회 부산지부(회장 성은지)는 2025년 11월 7일부터 8일까지 부산시민공원 다솜관에서 열린 ‘제9회 맘 편한 부산: 임신·출산·육아 관련 의료정보박람회’에 참여해 시민을 대상으로 임신·출산·육아 관련 의료정보를 제공하는 교육 활동을 진행했다.
부산지부는 이번 박람회에서 "임신부터 육아까지, 건강한 가족 문화를 위한 길잡이”를 부스 운영 주제로 선정하여, 건강한 출산과 행복한 육아를 위한 가족 중심 건강 문화의 필요성을 시민들과 공유했다.

부산지부는 임신·육아 정보와 영유아 응급처치 내용을 담은 리플렛을 배포하고, 시민과 함께 내용을 읽으며 궁금한 점을 즉석에서 묻고 답하는 쌍방향 교육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리플렛에는 ‘임신·출산·육아에서 만나는 간호사’, ‘우리 아이 성장 체크: 생애주기별 발달 특징 가이드’, ‘영아·소아 응급처치’ 등 실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정보가 포함되어 있었다.

이번 활동은 모든 연령층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상담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높은 참여율을 보였으며, “유익했다”, “몰랐던 정보를 알게 됐다” 등 긍정적인 반응도 즉각적으로 나타났다. 난이도별 체험 상품 제공이 참여 동기를 높여 행사 내내 참여율이 꾸준히 유지되었다.

또한 시각자료와 체험 중심 활동을 통해 임신·출산·영유아 건강관리 정보를 보다 쉽고 이해하기 쉽게 전달함으로써, 참여자들이 실제 상황에서 적용 가능한 실질적인 교육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 차세대 간호리더 연합회 부산지부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건강 정보 교육을 지속해 시민의 건강한 임신·출산·육아 환경 조성에 기여할 계획이다.

성은지 회장은 “임신과 육아는 부모가 혼자 감당해야 하는 부담이 아니라 지역사회가 함께 지원해야 하는 중요한 과정”이라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간호사의 전문 지식이 시민들에게 직접 전달되고, 더 안전하고 건강한 가족 환경 형성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